▲ 사진설명 ⓒ 세이프타임즈
▲ 대한항공은 대전 유성구 항공기술연구원에서 차세대 스텔스 무인기 개발센터 현판식 행사를 가졌다. ⓒ 김소연 기자
▲ 사진설명 ⓒ 세이프타임즈
▲ 대한항공 관계자들이 차세대 스텔스 무인기 개발센터 현판식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 대한항공

대한항공은 13일 대전 유성구 항공기술연구원에서 '차세대 스텔스 무인기 개발센터' 현판식 행사를 가졌다.

14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차세대 스텔스 무인기 개발센터 설립은 특화된 전담 개발조직을 구성해 대한항공이 축적해 온 저피탐 무인기 분야의 기술력을 고도화해 미래 스텔스 무인기 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행사에는 대한항공 이수근 부사장과 박정우 항공우주사업 본부장, 17개 협력사 대표 등이 참석했다.

대한항공은 국방과학연구소에서 진행하고 있는 '저피탐 무인편대기 소요기술 연구와 시범기 개발' 참여를 결정하고, 비행체 설계·제작과 비행시험, 유무인 합동작전 성능시험 참여 등을 준비하고 있다.

저피탐 무인편대기는 유인 전투기와 편대를 이뤄 유무인 복합체계로 임무를 수행하는 개념이다. 통상 유인기 1대당 3~4대가 편대를 구성해 유인기를 지원·호위하는 역할을 한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미래기술인 유·무인 복합 편대기, 군집제어, 자율 임무수행 등 핵심기술 확보를 통해 최첨단 무인기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