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시 흥덕 도서관이'메타버스 부캐 놀이터'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 청주시
▲ 청주시 흥덕도서관이 '메타버스 부캐 놀이터'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 청주시

충북 청주시 흥덕도서관이 오는 19일 시민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타버스는 초월을 의미하는'메타(Meta)'와 우주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 경제, 문화활동이 이루어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말한다.

이프렌드에서 내가 만든 부캐로 게임에 참여하는 이벤트는 시민 70명이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접수하고 있다.

19일 도서관에서 보내는 초대 링크를 통해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접속해 다양한 게임과 강의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 가운데 우수자를 선정해 도서관 굿즈 등 선물도 준다.

도서관 관계자는 "메타버스에 대해 쉽게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도서관이 지역의 배움과 성장이 함께하는 미래교육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흥덕도서관은 과학 특화 주제 도서관으로 미래 과학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하반기는 어린이 대상 메타버스 관련 AR·VR 체험 수업과 인공지능 주제의 학부모 강연도 기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