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ACCP인증원 신규직원들이 이해충돌방지법 준수를 위한 교육을 받고 있다. ⓒ 한국식품안전인증원
▲ HACCP인증원 신규직원들이 이해충돌방지법 준수를 위한 교육을 받고 있다. ⓒ 한국식품안전인증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은 임직원 맞춤형 이해충돌방지법 내재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해충돌방지법이란 공직자의 직무수행과 관련한 사적 이익추구를 금지, 공직자의 직무수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이해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법이다.

지난 16일 임원과 부서장을 대상으로 맞춤형 이해충돌방지법 내재화 교육을 했고 17일에는 신입직원을 대상으로 이해충돌방지법 등 청렴교육을 했다.

교육은 이해충돌방지법 10대 행위기준 소개와 조직 특성이 반영된 사례 위주 강의로 교육생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조기원 원장은 19일 내부 직원에게 법 시행 취지와 행위규범 준수에 대한 청렴서한문을 전파하고 외부 고객 대상으로도 법 시행 알림과 공직자의 부정 사익 추구 행위에 대한 신고를 요청하는 청렴 메시지를 발송했다.

조기원 원장은 "내·외부 이해충돌방지법의 홍보와 내재화를 바탕으로 부정 사익 추구가 없는 청렴한 HACCP인증원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