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MZ세대 대학생 전용 금융교육 세미나 'MZ 투자 Meet Up'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직접투자에 대한 관심이 많은 MZ세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투자 전략을 제시하고 투자에 수반되는 세금 등 각종 이슈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키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를 통해 투자 새내기들이 건전한 투자 가치관을 정립하고 투자로 인한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입점 대학인 가천대와 건양대를 시작으로 향후 신청을 받아 전국 대학을 대상으로 수시 혹은 정기 세미나를 확대 진행할 계획이다.

세미나는 △투자 새내기를 위한 투자가이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세금과 부동산 상식 △모바일 펀드 투자체험 등의 금융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하나은행의 투자상품본부, WM본부, 리빙트러스트센터 등 3개 부서에서 포트폴리오 매니저, 세무사, 부동산전문가 등 20여명의 전문가가 참여해 양질의 정보를 제공한다.

참석자들에게는 '생애 첫 펀드가입쿠폰 1만원권'을 지원하고 쿠폰 유효기간 내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앱인 '하나원큐'에서 펀드를 가입하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기석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은 "세미나에 참여한 대학생들이 올바른 투자 습관을 키워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미래를 이끌어갈 MZ세대들의 건전한 금융습관 형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