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립도서관이 이화여대 도서관과 외국 학술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 세종시
▲ 세종시립도서관이 이화여대 도서관과 외국 학술지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  ⓒ 세종시

세종시립도서관이 이화여대 중앙도서관·외국학술지지원센터와 10일 세종시립도서관 문화교실에서 '외국학술지 자원 공유 및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계기로 △외국학술지 원문 복사 서비스 제공 △서비스 및 발간물 상호 홍보 △기타 학술적 목적 교류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세종시민은 이화여대 도서관에서 구독 중인 교육·사회학·예체능 분야 외국 학술지 2500여종(논문 147만편)의 논문 검색과 복사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원문 복사를 신청하면 원하는 주소로 배송 받을 수 있으며, 복사비와 우편요금은 이화여대 도서관에서 부담한다.

조설희 세종시립도서관장은 "협약으로 공공도서관에 부족했던 외국 학술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연구 정보 서비스를 원하던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다양한 도서관 서비스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