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노코리아자동차와 협력업체 관계자들이 2022 협력업체 컨퍼런스에 참석하고 있다. ⓒ 르노코리아자동차
▲ 르노코리아자동차와 협력업체 관계자들이 2022 협력업체 컨퍼런스에 참석하고 있다. ⓒ 르노코리아자동차

르노코리아자동차는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친환경 신차 개발을 위한 협력사의 협조를 구하고 우수 협력사에 대한 시상을 진행하는 '2022 협력업체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2022 협력업체 컨퍼런스에서 르노코리아자동차는 르노그룹의 르놀루션 경영전략 진행 상황과 그룹의 중장기 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코로나19 등 여러 대외 이슈로 힘든 한 해를 보낸 협력업체에게 위로를 표하고 XM3 하이브리드 모델의 품질과 상품 경쟁력 강화 노력을 협력사들도 동참 해줄 것을 당부했다.

협력업체 컨퍼런스는 르노코리아자동차와 협력사가 하이브리드 차량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친환경차 시대를 같이 준비해 갈 것을 다짐하는 자리로 의미를 더했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2024년 출시를 준비 중인 친환경 신차 모델의 개발에 있어 협력사들에게 친환경·첨단 기술 경쟁력 확보와 이를 통해 부품 국산화율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2021 올해의 협력사 시상식에서는 지난 해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연구개발과 생산에 큰 기여를 한 6개 우수 협력사에게 5개 부문에서 수상이 진행됐다.

상생 협력상에는 신흥기공, 연구·개발상은 에스엘, 품질상은 패커드코리아, 부품 부문 성과상은 디젠스과 아산, 서비스·설비 부문 성과상은 은산해운항공이 영예를 안았다.

황갑식 르노코리아자동차 구매본부장은 "르노코리아자동차의 경쟁력 강화는 협력사의 도움 없이는 불가능하다"며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고 상생과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조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