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소방산업협회가 경기지역 소방본부와 경기 기술보증기금과 3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박종원 한국소방산업협회장, 최병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장, 김대철 기보 경기지역본부장ⓒ 한국소방산업협회
▲ 한국소방산업협회가 경기지역 소방본부와 경기 기술보증기금과 3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박종원 한국소방산업협회장, 최병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장, 김대철 기보 경기지역본부장. ⓒ 한국소방산업협회

한국소방산업협회가 27일 경기소방재난본부에서 소방산업 우수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경기소방본부, 경기기술보증기금과 3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3개 기관 협약은 경기지역에 위치한 소방산업 우수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진행됐다. 지원 대상기업은 기술력과 성장성이 높은 기업으로 소방산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다.

협약을 통해 협회는 대상기업 발굴과 대상기업을 추천한다. 기보는 대상 기업에 대한 기술금융 지원, 벤처·이노비즈기업 인증 등 각종 평가, 기술이전과 기술보호를 지원한다.

본부는 대상 기업에 대한 소방용품·장비에 대한 전시와 실용화를 위한 각종 행정지원을 하기로 했다.

박종원 회장은 "3자 협약이 성사된 배경에는 최병일 본부장이 부임한 후 소방산업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지원을 해주기 때문"이라며 "협약을 통해 우수 소방산업체들이 효율적인 기술금융 지원을 받아 안정적으로 소방산업을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여건이 조성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