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정사업본부가 부산지역에서 '복지등기 사업' 시범서비스에 나선다. 왼쪽부터 송양호 영도구청장 권한대행, 송재성 부산지방우정청장, 박종석 우체국공익재단 이사장. ⓒ 우정사업본부
▲ 우정사업본부와 부산지역 관계자들이 복지등기 사업 협약식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송양호 영도구청장 권한대행, 송재성 부산지방우정청장, 박종석 우체국공익재단 이사장. ⓒ 우정사업본부

우정사업본부가 부산지역에서 '복지등기 사업' 시범서비스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우본 부산지방우정청과 우체국공익재단, 부산 영도구청은 '복지등기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복지등기 사업은 지자체와 협업을 통해 이뤄지는 찾아가는 복지·행정서비스다.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가구에게 주기적으로 복지사업 안내정보를 담은 등기우편을 집배원이 배달하면서 위기 의심가구의 안부 등을 체크해 지자체에 전달한다.

이를 바탕으로 지자체는 긴급한 복지 지원이 필요한 가구에 대해 조기 지원에 나설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사업은 우정사업본부가 국민생활 밀착형 전국적 우정네트워크를 활용해 사회안전망 역할을 강화하고, 지자체와 협업을 통해 국민이 체감하는 질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송재성 부산지방우정청장은 "우체국은 국민 곁에서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살피고 소외된 이웃과 함께할 것"이라며 "지자체와 적극 협력해 찾아가는 복지·행정서비스로서의 공적 역할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