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리온 청주공장이 에너지경영시스템(EnMS) 구축지원 사업 대상 사업장으로 선정됐다. ⓒ 오리온
▲ 오리온 청주공장이 에너지경영시스템(EnMS) 구축지원 사업 대상 사업장으로 선정됐다. ⓒ 오리온

오리온은 청주공장이 에너지경영시스템(EnMS) 구축지원 사업 대상 사업장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에너지경영시스템(EnMS)은 에너지 효율 개선 목표를 설정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경영활동 시스템이다.

올해의 음식료품 업종 배출권거래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이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주관했다. 오는 12월까지 청주공장은 에너지경영시스템 인프라 구축에 따른 투자 금액 중 50%를 한국농업기술진흥원으로부터 지원받게 된다.

오리온은 청주공장 내 주요 생산설비에 에너지량 계측기를 설치, 온실가스 배출량 등 주요 데이터를 측정하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저효율 생산설비 교체, 대기전력 차단 등 지속적으로 에너지 소비량을 줄여나갈 방침이다. 이를 통해 연간 1000여톤의 탄소 배출량을 감축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오리온은 윤리경영에 기반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청주공장과 익산공장이 동시에 농림축산식품부의 '온실가스 감축지원 사업' 대상 사업장으로 선정됐다.

오리온 관계자는 "선정을 통해 오리온의 온실가스 저감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며 "그룹 경영방침인 윤리경영과 연계한 ESG 강화 차원에서 친환경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