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ESG 경영 담은 '클린뷰티 인사이드' 시스템 도입
LG생활건강, ESG 경영 담은 '클린뷰티 인사이드' 시스템 도입
  • 김미영 기자
  • 승인 2022.04.25 15:18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생활건강 클린뷰티인사이드 심볼.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클린뷰티인사이드 심볼. ⓒ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클린뷰티 인사이드 시스템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클린뷰티 인사이드 시스템은 화장품 연구개발 단계부터 ESG 경영 방침을 제품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클린뷰티 항목과 기준을 정의하고 측정해 지속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클린뷰티는 파라벤 무첨가, 플라스틱 포장재 저감, 비건 등과 같이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화장품을 의미하는 신조어다. ESG 경영 확대와 기후변화, MZ세대의 가치소비와 코로나로 인한 건강의 중요성 등이 부각되고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뷰티 트렌드다.

지난해 업계 최초로 클린뷰티 트렌드를 지구환경, 건강, 과학과 상생 관점에서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연구 개발하고자 클린뷰티 연구소를 설립했다.

화장품 포장재를 재활용, 재사용, 감량, 대체 등 4R 관점에서 연구하고 합성 원료를 대체한 천연 유래 원료를 사용한 화장품 개발하고 탄소 발생을 줄이는 워터리스 제형과 에너지 저감 공정연구를 하고 있다.

이러한 연구를 바탕으로 지구 환경, 인체 건강, 정직한 과학, 이웃과의 상생 등 4가지 기준으로 분류하고 12개의 세부 항목별 가중치를 더해 정량화한 클린뷰티지수를 독자 개발했다.

올해 빌리프, 비욘드, 더페이스샵 등 클린뷰티 브랜드에 우선 적용, 제품별로 지수를 측정하고 기준을 상향시키며 기준에 맞는 제품들을 출시한다는 계획이고 향후 전 브랜드로 확대해 갈 예정이다

오주영 클린뷰티 연구소장은 "클린뷰티 인사이드는 제품 속에 클린뷰티를 내재화 하겠다는 고객과의 약속이자 실천을 다짐해과학적 사실과 혁신을 기반으로 고객과 투명하게 소통하며 고객 경험을 늘려가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