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 세이프타임즈
▲ 서울시 관계자가 배출가스저감장치 상태를 점검하고 필터교체를 하고 있다. ⓒ 서울시

서울시는 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과 배출가스 저감장치(DPF) 부착 차량에 대한 무상점검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점검은 차량의 접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서울의 동·서부에서 각각 개최한다. 오는 25일은 잠실종합운동장 주차장, 26일은 목동종합운동장 주차장에서 진행한다.

점검 대상은 서울시 등록 차량 중 시 보조금을 지원받아 2019년 DPF를 부착하고, 아직 필터클리닝을 받지 않은 1500여대의 차량이다.

행사에서는 DPF 장착 차량의 배출가스 매연농도 측정, 자기진단장치(OBD) 가동상태 등을 점검한다. 저감장치 매연농도 측정 후 결과에 따라 현장에서 15만원 상당의 필터클리닝을 무료로 지원한다.

시는 점검과 DPF 클리닝 필요성과 장치 관리요령 등 사후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할 예정이다.

고석영 시 차량공해저감과장은 "DPF의 효과를 계속해서 유지하려면 필터클리닝 등 관리를 주기적으로 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난 1일부터 수도권 공해차량 제한지역 운행제한이 시행되고 있는 만큼 5등급 차주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