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용보증기금은 2021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 신용보증기금
▲ 신용보증기금은 2021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은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1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 서비스를 제공받은 국민을 대상으로 매년 진행된다. 조사는 공기업, 준정부기관 등 24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신보는 조사에서 공공기관 평균 85.7점 대비 6.1점이 높은 91.8점을 획득해 최고 등급을 받았다. 금융위원회 산하 기관 중 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곳은 신보가 유일하다.

신보는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 △고객니즈 조사 △고객자문단과 온라인 고객패널 운영 등 다양한 고객의 목소리채널을 활성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소리 실시간 수렴과 정기적 고객만족도 개선활동 등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한 신보의 노력이 평가에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신보 관계자는 "우수 기관 선정은 신보의 지속적인 고객중심 경영 활동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신보는 대고객 서비스 개선과 혁신활동을 통해 고객친화 경영에 앞장서는 정책금융기관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