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 세이프타임즈
▲ 한국남부발전 관계자들이 KOSPO 규제혁신 TF 발족과 규제혁신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 한국남부발전

한국남부발전(KOSPO)이 민간 주도의 공정 경제 구현을 위해 기업에 부담되는 불합리한 규제개선에 나선다.

남부발전은 본사 비전룸에서 'KOSPO 규제혁신 테스크포스(TF)'를 발족하고, 규제혁신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19일 밝혔다.

규제혁신 TF는 공정 경제 구현과 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회사 대내·외에 숨어있는 규제를 개선하기 위해 마련된 추진조직이다.

CEO를 위원장으로 사업규제혁신, 기술 규제혁신, 관리규제혁신의 3개 분과로 구성돼 있다. 사업규제혁신분과는 신재생, 건설, 신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정부에 건의해야 할 법규개선 사항을 발굴한다.

기술 규제혁신분과는 협력사 등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진입장벽이나 부담이 되는 규정을 개선한다. 관리규제혁신분과는 제한요소나 업무상 불필요한 절차의 간소화를 추진한다.

이승우 사장은 "불합리하거나, 과한 규제는 신발 속 돌멩이처럼 기업 성장과 공정 경제에 방해되는 요인"이라며 "협력사 등 민간 주도의 공정 경제 실현을 위해 남부발전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