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 우아한형제들
▲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가운데)와 신혜영 사랑의열매 본부장(왼쪽), 이의헌 사단법인 점프 대표가 서울 코엑스에서 2022년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 수여식을 하고 있다. ⓒ 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이 외식업 사장님의 자녀 300여명에게 20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22년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은 김봉진 우아DH아시아 의장이 기부해 마련한 200억원 규모의 '우아한 사장님 살핌 기금'에서 100억원 규모로 운용되는 장학 프로그램이다. 사랑의 열매가 기금 운용을 맡고, 비영리 교육 사회적 벤처 점프가 장학생 선발 등 장학사업 운영을 담당한다.

올해 첫 지원에는 1177명의 지원자 중 소득 수준과 자기소개서 등의 서류심사를 거쳐 309명이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고등학생의 경우 연간 학업지원금 300만원, 대학생은 연간 학업지원금 400만원 또는 주거비 지원금 600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은 앞으로 5년간 매해 20억원씩 100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장학생 대표로 수여식에 참석한 대학생 여상아 씨는 "장학금을 기반으로 학업과 자기계발에 더욱 집중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저보다 어려운 상황에 놓인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수여식은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됐다. 수여식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장학생과 외식업주 230여 명은 온라인 중계를 통해 함께 했다. 배민은 장학생에 선발되지 못한 지원자에게도 소정의 선물과 현재 준비 중인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했다.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학생들이 스스로 꿈을 꾸고, 좋아하는 것을 시도해보는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외식업을 생업으로 꾸려가는 수많은 가정에 힘을 보탤 방법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