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한국세계자연기금과 '순환경제 ESG 실천' 강화
우리금융, 한국세계자연기금과 '순환경제 ESG 실천' 강화
  • 배재범 기자
  • 승인 2022.03.17 14:57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오른쪽)과 홍윤희 한국세계자연기금 사무총장은 순환경제 사회 엄무협약을 체결했다. ⓒ 우리금융그룹
▲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오른쪽)과 홍윤희 한국세계자연기금 사무총장은 순환경제 사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은 플라스틱 오염 방지와 순환경제 사회로의 전환을 실천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손태승 회장과 홍윤희 한국세계자연기금(WWF)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WWF는 1961년 스위스에서 설립된 세계적인 비영리 환경보전기관으로 자연 보존과 생물 다양성 보호를 목적으로 하는 환경단체다. 세계 100개국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500만명 이상의 후원자들과 활동 중이다. 특히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다양한 환경보전 활동을 펼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은 WWF와 업무협약을 통해 △전국 초등학교 어린이와 플라스틱 감축·재활용 추진 △순환경제 실천과 ESG경영 강화를 위한 이해관계자 컨퍼런스 개최 △자연회복과 순환경제 중요성에 대한 대내외 공감대 형성과 인식제고 활동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우리금융그룹은 플라스틱 재활용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재활용되지 못하고 소각·매립되는 생활용품 플라스틱 용기를 직접 수거 후 재활용할 예정이다. 재활용된 플라스틱 용기는 미세먼지 없는 교실 숲 조성을 위해 초등학교에 텃밭 화분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자연회복과 순환경제 달성을 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하고 직접 행동함으로써 기업의 환경·사회적 책임 이행에 적극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