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과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는 현대차그룹과 재단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임팩트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투자하는 사업이다.  사업은 △예비 창업·법인 3년차 스타트업의 시장 검증 지원 A트랙 △연 매출 1억원 이상 스타트업의 성장 가속화 지원 B트랙 △현대차그룹과 협력해 환경 문제를 해결 프로젝트 지원 C트랙 등 으로 운영된다.

현대차그룹과 재단은  A트랙 20팀,  B트랙 5팀,  C트랙에서 3팀을 선발해 28개팀에게 재정적인 지원에 더해 코워킹 스페이스, 컨설팅, 펠로 네트워킹 등을 제공한다.

특히 C트랙에 선발된 팀에게는 프로젝트 종료 후 후속 평가를 진행해 우수한 성과를 거뒀음이 확인될 경우 추가 인센티브 5000만원을 지급해 장기적인 프로젝트를 추진할 수 있는 재정적·심리적 원동력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과 재단은 △주제별 멘토링 △맞춤성장 컨설팅 △법률·세무 자문 등 다양한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고용노동부와 협력해 임팩트 투자 네트워킹을 위한 'H:IR–사회적 경제 행사'를 개최해 선발된 스타트업들을 맞춤 지원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국내 최장, 최대 규모의 임팩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에 역량 있는 스타트업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이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대차그룹과 재단은 청년 기업가의 가능성을 실현하고 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서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