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정원과 협의회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식을 하고 있다. 왼쪽 3번째부터 김부유 협의회장, 김성아 농정원 본부장. ⓒ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지역사회복지 발전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농정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지역사회복지 발전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세종시 농정원에서 14일 진행된 행사에는 김성아 경영혁신본부장과 김부유 협의회장 등이 참석해 상호발전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협약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회적 활동, 복지 사각지대와 수요처 발굴을 통한 나눔·기부활동, 사회공헌을 위한 지역자원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서다.

협의회는 사회복지종사자를 위한 교육과 조사연구사업, 물품·식품을 기부받아 복지 사각지대에 제공하는 등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센터 외에도 지역사회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복지 사업을 하고 있다.

김성아 농정원 본부장은 "지역과 동반 성장하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K-농업의 확산과 ESG 경영 등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며 "업무협약이 발판이 돼 농정원과 협의회의 시너지가 세종시 복지발전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