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 세이프타임즈
▲ 한국가스안전공사 임해종 사장(왼쪽)이 강원 동해시 주택을 방문, 산불로 인한 가스누출 여부를 점검하고 있다. ⓒ 한국가스안전공사
▲ 사진설명 ⓒ 세이프타임즈
▲ 한국가스안전공사 임해종 사장과 임직원들이 강원 묵호동 현장지원센터에서 산불 피해현황 등을 파악하고 있다. ⓒ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임해종 사장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강원 동해시, 경북 울진군을 방문해 긴급 안전점검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임해종 사장은 10일 동해시 LCNG 충전소와 LPG 판매사업소를 방문해 안전실태를 점검하고 이재민을 위로했다. 11일에는 울진군 LPG충전소, LPG 판매사업소를 찾아 현장점검을 진행하고 신속한 대응으로 가스시설의 2차 피해를 예방한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산불이 발생한 지난 4일 이후 공사는 산불이 가스시설에 근접하지 못하도록 산불대응 가스안전지도를 소방서 등에 제공해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했다.

산불대응 가스안전지도는 산불위험지역 인근의 가스시설(6085곳)을 표시한 것으로, 산불 발생 시 소방청 등에 송부해 불이 가스시설로 확산되지 않도록 대응태세를 갖추고 사고예방 활동을 철저히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가스안전공사는 임직원 성금 1000만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해 산불 피해를 입은 이재민의 신속한 일상생활 회복을 지원할 예정이다.

임해종 사장은 "2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가스안전보안관과 상시 출동태세를 갖추고 긴급안전점검에 온 힘을 다하고 있다"며 "이재민시설에 임시가스시설을 설치하고 재해물품을 지원하는 등 긴급복구 활동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