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르세데스 벤츠는 새로운 전기 플래그십인 2022 EQS 호화 세단에 대한 리콜을 진행했다. ⓒ 메르세데스 벤츠
▲ 메르세데스 벤츠는 새로운 전기 플래그십인 2022 EQS 호화 세단에 대한 리콜을 진행했다. ⓒ 메르세데스 벤츠

메르세데스 벤츠가 새로운 전기 플래그십 2022 EQS 세단에 대한 리콜을 진행했다.

8일(현지시간) 미국 자동차 전문 매체 켈리 블루 북에 따르면 메르세데스 벤츠 2022 EQS 차종에서 배선의 접지 연결이 느슨해진 것이 확인됐다.

느슨해진 배선의 접지 연결은 모터의 보조 히터에 영향을 준다. 방치될 경우 연결이 정상적으로 확보가 되지 않아 전기 저항이 증가해 결국 화재까지 이어질 수 있다.

전체 리콜 대상 차량 수는 24대에 불과하다. 하지만 소유주들은 리콜 통지에 즉각적인 주의를 기울여 이번 결함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차량 화재를 대비해야 한다.

해당 결함이 발견될 때 특정 현상이 발생한다. 접지 연결이 느슨해지면 좌측 헤드램프가 제대로 켜지지 않는 등 사소한 전기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 관계자는 "경고 없이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어 소유주들은 하루 빨리 해당 차량을 점검받아야 한다"며 "메르세데스 정비소나 딜러숍으로 오면 딜러들이 접지 연결 상태를 무료로 점검해 느슨해진 연결을 제대로 고정해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