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후 첫 '현장경영' 김학동 포스코 대표이사 부회장

▲ 김학동 포스코 대표이사 부회장이 4일 포항제철소 3제강공장에 방문해 직원들에게 격려 인사를 전하고 있다. ⓒ 포스코
▲ 김학동 포스코 대표이사 부회장(오른쪽)이 4일 포항제철소 3제강공장을 방문해 직원들에게 격려 인사를 하고 있다. ⓒ 포스코

포스코는 김학동 포스코 대표이사 부회장이 취임 후 첫 발걸음으로 그룹의 모태인 포항제철소를 방문해 안전을 거듭 강조했다고 6일 밝혔다.

김학동 부회장은 쇳물의 미세한 성분 조정과 강도 등 고객의 요구에 맞춰 다양한 탄소강의 규격을 결정하는 포항제철소 3제강공장을 찾아 현장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김학동 부회장은 "월드프리미엄 제품의 첫 단계는 제강공정에서 결정된다"며 "세계 최고의 제품을 끊임없이 개발하고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포항제철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라고 강조했다.

김 부회장은 "안전에 대한 원칙은 어떤 경우에도 양보되어서는 안되는 최우선 가치"라며 "생산성도 중요하지만 서두르지말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현장 구성원 모두가 다치지 않고 건강히 근무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김학동 부회장은 2열연공장의 스마트 통합운전실을 살펴보고 스마트 제철소 구현을 위해 힘쓰는 직원들에게 덕담을 건넸다.

▲ 김학동 포스코 대표이사 부회장이 포항제철소 공정시험센터에서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 포스코
▲ 김학동 포스코 대표이사 부회장(오른쪽)이 포항제철소 공정시험센터에서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 포스코

김학동 부회장은 "2열연공장은 디지털트윈 모델 공장으로, 스마트팩토리의 모범이 되는 현장"이라며 "직원들과의 적극적인 토론을 통해 아이디어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 세계 최고의 공장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속에서 조업 현장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준 직원들에게 감사하고, 오미크론 확산세 속에서도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조금만 더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공정시험센터를 방문하는 것으로 이날 현장 방문을 마친 김학동 부회장은 "포스코의 자부심은 세계 최고의 품질에서 나온다"며 "품질이 곧 제철소 명성의 근간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철저한 검수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임직원 여러분이 흘린 땀과 노력의 결정체가 오늘의 포스코를 만들었다"며 "빠르게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50년 뒤 후배들에게 지금보다 더 자랑스러운 포스코를 물려줄 수 있도록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자"고 말했다.

김학동 부회장은 "기업시민으로서 지역사회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이제까지 그래왔듯이 철강사업이 포스코그룹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다른 사업들을 견인할 수 있는 롤 모델이 되어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하는 선순환을 만들자"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 김학동 포스코 대표이사 부회장이 3제강공장 직원에게 격려 물품을 전달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포스코
▲ 김학동 포스코 대표이사 부회장(왼족)이 3제강공장 직원에게 격려 물품을 전달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포스코

김학동 부회장은 7일에는 광양제철소 현장을 방문해 현장 경영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포스코는 지난 2일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신속한 의사결정과 치밀한 경영관리를 위해 철강사업을 분리하여 집중할 수 있도록 경영구조를 전환하고 초대 대표이사로 김학동 부회장을 선임했다.

김학동 부회장은 철강전문가로서 안전과 친환경을 근간으로 하는 세계 최고 경쟁력을 보유한 철강사, 직원의 행복과 고객사 , 공급사,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와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철강사를 취임 일성으로 제시하고, 지속가능한 100년 철강 기업 포스코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