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2일 발표한 '2022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서비스센터 부문 11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산업계 종사자와 증권가 애널리스트 등 1만2000명의 설문조사를 통해 기업의 역량과 가치를 종합 평가하는 제도다. 올해는 90개 산업, 776개 기업을 조사해 부문별 1위를 발표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끊임없는 혁신으로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서비스센터 부문 1위에 올랐다. 특히 기업 선호도와 서비스 품질, 고객 만족도 등에서 최고점을 획득했다.
삼성전자 서비스는 고객 맞춤형 가전관리 서비스 '삼성케어플러스 가전·TV'로 제품 세척과 점검·수리까지 제공하고 업계에서 가장 많은 178개의 서비스 센터를 운영해 어디서나 편리하게 제품 점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오지에는 이동식 서비스센터 '찾아가는 서비스'도 시행 중에 있고 수리 엔지니어가 방문했을 때 점검 신청 제품 외 다른 제품도 추가 무상 점검을 해 주는 '플러스점검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고객의 불편을 비대면으로 신속하게 해결해 주는 '원격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송봉섭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는 "고객 만족을 위한 임직원들의 끊임없는 노력이 11년 연속으로 존경받는 기업에 선정된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혁신을 거듭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