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재훈 현대차 사장(오른쪽)과 쉘 하이버트 비제베노 다운스트림 사업총괄대표가 넥쏘 수소전기차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현대차
▲ 장재훈 현대차 사장(오른쪽)과 쉘 하이버트 비제베노 다운스트림 사업총괄대표가 넥쏘 수소전기차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현대차

현대차가 선도적인 글로벌 에너지기업 쉘과 친환경 사업 분야의 폭넓은 협력으로 전동화와 탄소중립 이행을 가속화한다.

현대차는 쉘과 친환경 밸류체인 전반에서 양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는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현대차는 전동화 사업체제로의 전환과 탄소중립 목표 달성에 힘을 보탠다. 쉘은 그린에너지 사업을 확대하기 위한 모멘텀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와 쉘은 중점 협력분야로 △전기차 충전 인프라 △저탄소 에너지 솔루션 △수소 △디지털을 선정하고 이를 중심으로 향후 다년간의 포괄적인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전기차 수요의 빠른 증가가 예상되는 아시아 국가 중심으로 쉘의 주유소 네트워크를 활용해 충전 인프라를 조기에 늘리고 단계적으로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쉘은 80개 국가에서 4만5000개의 주유소를 보유해 이 분야 세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현대차와 쉘은 RE100의 취지와 탄소중립 달성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 아래 각사 사업장에서 재생에너지의 사용과 탄소배출 감축도 적극 확대할 구상이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쉘과 협력을 통해 다양한 친환경 사업 영역에서의 혁신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의 특화 역량을 활용해 전기차와 친환경 에너지의 신규 수요 창출과 시장 확대에 기여하는 방향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