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 세이프타임즈
▲ 행정안전부는 2021년 하반기 자치단체 적극행정 성과점검 우수기관 12곳을 선정해 시상했다. ⓒ 행안부

행정안전부는 적극행정을 지자체까지 확산하고 일상적 공직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17개 시·도 적극행정 책임관 회의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회의에서 정부는 전국 지자체와 '2022년 지자체 적극행정 추진계획'의 구체적 이행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2021년 하반기 자치단체 적극행정 성과점검 우수기관 12곳을 선정해 시상했다.

적극행정 추진방안은 △적극행정 지원제도 내실화 △적극행정 면책제도 활성화 △적극행정 종합평가 도입 등이다.

적극행정 책임관회의에서 행안부는 2021년 하반기 자치단체 적극행정 성과점검 결과, 12개 우수기관(부산·강원·경남·부천시·청주시·남원시·옥천군·음성군·부안군·서울 용산구·은평구·대전 서구)에게 행안부 장관 표창을 수여했다.

최훈 행안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일상적인 관행을 답습하지 않고 새로운 시각에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는 적극행정 공무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적극행정 문화가 공직사회에 뿌리내려 더 많은 성과를 창출하도록 정부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최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