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북구 관계자가 대상 차량에 계고장을 발부하는 하고 있다. ⓒ 성북구
▲ 서울시 성북구 관계자가 전기차 충전방해 행위 차량에 계고장을 발부하고 있다. ⓒ 성북구

서울 성북구는 오는 4월 30일까지 전기차 충전방해 행위 집중계도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7월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라 전기차 충전방해 행위 단속 대상이 충전시설 의무설치대상에서 전체 충전시설로 확대됐다. 

단속과 과태료 부과 권한이 각 지자체로 이관됐다. 이에 법 개정 사항을 구민에게 알리고 충전방해 행위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3개월간의 집중계도 기간을 운영하기로 했다.

단속 대상 불법 행위는 △전기차 충전구역 내 일반차량 주차 △충전시설 주변에 물건을 쌓거나 주차하는 행위 △충전 전 후에도 일정시간 이상 계속 주차하는 행위 △충전시설을 고의로 훼손하는 행위 등이다. 과태료는 충전방해 행위에 따라 10만~20만원이 부과된다.

이승로 구청장은 "친환경자동차 보급과 이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며 "계도기간 동안 법 개정 사항을 적극 홍보해 제도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