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 세이프타임즈
▲ 수원시가 특수고용형태 근로 종사자와 프리랜서에게 수원형 긴급재난지원금 50만원을 지급한다. ⓒ 수원시

경기 수원시는 9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소득이 감소해 어려움을 겪는 특수고용형태 근로 종사자와 프리랜서에게 '수원형 긴급재난지원금' 50만원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기존지급 대상은 수원형 긴급재난지원금을 1회(2021년 3~5월) 받았던 특수고용형태 노동자·프리랜서다. 공고일 기준으로 수원시에 주소를 두고 있으면 별도 심사없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신규지급 대상은 수원형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지 않은 특고·프리랜서 가운데 △공고일 기준 수원시 주민등록 △2021년 3개월 이상 특고·프리랜서로 활동한 고용보험 미가입자 △2020년 연소득 5000만원 이하 △2021년 12월이나 2022년 1월 소득이 과거보다 25% 이상 감소 등 4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한 사람이다.

오는 10일부터 25일 오후 6시까지 수원시 홈페이지 '수원형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신청' 배너를 클릭해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 본인이 직접 신청해야 하고, 제출서류는 스캔·사진 촬영 후 전자파일로 첨부해야 한다.

신청서·증빙자료 등을 바탕으로 심사한 후 대상자를 결정한다. 기존 대상자는 2월, 신규 대상자는 3월에 신청자 본인 명의 계좌로 1인당 50만원을 지급한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그 누구보다 소득이 크게 줄어든 계층, 고용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을 돕기 위해 적으나마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며 "경제적 어려움이 정신적 고통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재난지원 사각지대를 꾸준히 찾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