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수산자원공단 제주본부 관계자들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현판식을 하고 있다. ⓒ 한국수산자원공단
▲ 한국수산자원공단 제주본부 관계자들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현판식을 하고 있다. ⓒ 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FIRA)은 제주본부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이란 안전사고와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시행하는 제도로 엄격한 검증 절차를 거쳐 안전관리능력이 우수한 기관에 부여된다.

공단은 안전한 일터를 구현하기 위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운영 △안전보건문화 조성 △예방중심의 산업안전관리체계 구축 △지속적인 안전보건 개선활동 전개 등의 내용을 담은 안전보건경영방침을 선언했다.

제주본부는 지난달 27일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일을 맞이해 안전사고 발생률 제로(Zero)를 달성하기 위해 청렴·안전 실천 서약식을 개최했다.

서약식에 참여한 공단 임직원은 청렴 인식 개선, 내부 청렴도 향상과 안전 인식 제고 등을 약속하며 안전보건 경영 활동에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최미경 제주본부장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을 통해 산업재해를 예방해 근로자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FIRA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