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는 제1회 맞춤형 질환자 그룹상담을 연다고 7일 밝혔다.

오는 23일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아주대병원 정경욱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아토피피부염의 원인과 증상, 진단·치료·예방관리법 등을 주제로 강연하고 참가자의 질문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비대면 화상회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상담 후 만족도 설문조사를 작성해 제출한 참가자에게는 아토피피부염 관련 교육 책자와 미니보습제 키트를 증정한다.

센터 홈페이지에서 오는 11일까지 선착순으로 20명을 모집하며 대상은 아토피 피부염을 앓는 자녀가 있는 부모가 신청할 수 있다. 홍보물에 새겨진 QR코드를 스캔하면 신청 페이지로 연결된다.

처음 정규 프로그램으로 편성된 '맞춤형 질환자 그룹상담'은 아토피피부염, 알레르기비염, 식품알레르기 등의 질환에 대해 전문의들이 강의와 심층 상담을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소규모 상담으로 진행되며 올해 8번의 강좌가 예정돼 있다.

수원시 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관계자는 "그룹 상담은 아토피피부염 환아를 양육 중인 부모들이 질환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라며 "부모들이 고민을 함께 나누고 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