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사 '디지털트윈·메타버스 융합' 스마트시티 제주 구현
LX공사 '디지털트윈·메타버스 융합' 스마트시티 제주 구현
  • 이찬우 기자
  • 승인 2022.01.27 13:31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정렬 LX공사 사장(왼쪽)과 구만섭 제주도지사 권한대행이 디지털 트윈국토 기반 지속가능한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 LX공사
▲ 김정렬 LX공사 사장(왼쪽)과 구만섭 제주지사 권한대행이 디지털 트윈국토 기반 지속가능한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LX공사

LX한국국토정보공사와 제주도가 '스마트시티 제주' 구현을 위해 손을 잡는다.

LX공사와 제주도는 디지털 트윈국토 기반 지속가능한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비대면으로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도시ㆍ공간정보 구축 교류 △디지털 트윈국토 행정서비스 모델 발굴 △플랫폼 유지관리와 상호 지원체계 구축 △실무협의체 구성 운영 등을 위해 공동 협력한다.

제주도는 보전지역 관리, 환경영향 평가와 신재생에너지 인허가 업무의 행정 활용모델 개발을 통한 제주 환경영향평가 오픈 플랫폼 참조모델을 마련하게 된다.

LX공사는 2차원·3차원 공간정보 데이터 구축을 위한 공간정보 표준 품질관리, 데이터가공 등도 협력한다. 이어 제주도의 디지털트윈 기반 행정 서비스 모델을 발굴하고 LX디지털트윈 플랫폼을 활용해 공간정보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LX디지털트윈 플랫폼 활용을 위한 맞춤형 기술지원과 교육, 데이터 활용 서비스 모델 개발 자문을 위한 인력도 지원한다.

제주도는 스마트 행정을 통한 국민이 체감하는 지능형 공공서비스를 확대하고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미래형 신산업 육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정렬 LX공사 사장은 "협약을 통해 제주도와 한국판 뉴딜 핵심사업인 디지털트윈의 성공적 성과를 기대한다"며 "디지털트윈과 메타버스를 융합시켜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