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 명절 음주운전 근절 20초 캠페인 영상 제작, 전 직원 공유 ⓒ 전북소방본부
▲ 전북소방본부가 설 명절 음주운전 근절 20초 캠페인 영상 제작했다. ⓒ 전북소방본부

전북소방본부는 설 명절 청렴한 전북소방 실행의지 2대 실천과제를 선정하고 자율적 청렴실천 분위기 확산에 나섰다.

2대 실천과제 추진사항으로는 △부담 주는 선물, 안주고 안 받기 실행의지 서명 스티커 붙이기 △소방본부 및 소방관서별 음주운전 근절 20초 릴레이 영상 캠페인 등이다.

특히 음주운전 근절 20초 캠페인 홍보 동영상은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기 위해 인기 애플리케이션들을 이용해 재미있는 모습으로 영상을 제작했다. 소방공무원들이 직접 영상 제작과정에 참여하는 등 과거 읽는 문자메시지에서 보는 동영상으로 홍보효과를 극대화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홍보 동영상은 각 부서별 SNS를 활용해 전 직원이 공유할 수 있도록 했으며 우수작은 전북소방 유튜브 채널 업로드할 예정이다.

최민철 본부장은 "설 명절 직원들에 대한 청렴실천에 대한 주의를 환기시키고, 자칫 이완될 수 있는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임으로써 청렴한 전북소방 이미지가 제고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