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잔류물질정보 사이트 첫 화면. ⓒ 식약처
▲ 잔류물질정보 사이트 첫 화면. ⓒ 식약처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농약·동물용의약품에 대한 잔류물질정보 홈페이지를 쉽고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고 19일 밝혔다.

잔류물질정보 홈페이지는 국내에 기준이 설정된 농약과 동물용의약품은 물론 기준이 미설정된 것에 대해서도 안전정보와 시험법, 물리·화학적 특성, 관련 표준품 현황 등 전문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주요 개편 내용은 △농약·동물용의약품의 잔류허용기준 제·개정 시 실시간 정보 제공 △표준품 보유현황 실시간 공개 △국내·외 공인기관의 검증된 최신 정보 제공 등이다.

그동안 잔류허용기준을 제·개정하는 경우 변경된 정보를 수동 입력해서 실시간으로 확인하기 어려웠으나 잔류허용기준 자동 입력 시스템을 구현해 변경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시·도보건환경연구원 등 일선 검사기관이 관련 의약품의 잔류검사 등을 위해 긴급히 필요로 하는 표준품을 신속히 지원할 수 있도록 식약처가 보유하고 있는 표준품 현황을 실시간으로 공개한다.

국내·외 공인기관이 제공하는 검증된 최신 정보를 누구나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자주 찾는 메뉴는 첫화면에 배치하고 검색기능을 추가해서 사용자 중심의 메뉴로 재구성했다.

김강립 식약처장은 "개편된 잔류물질정보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정보가 관련 분야 종사자를 비롯한 국민 모두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