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코는 최근 다섯 쌍둥이 가족에게 병원과 아동시설 등을 방문할 때 쓸 수 있도록 다인승 차량을 전달했다. ⓒ 포스코
▲ 포스코는 다섯 쌍둥이 가족에게 병원과 아동시설 등을 방문할 때 쓸 수 있도록 다인승 차량을 전달했다. ⓒ 포스코

포스코는 다섯 쌍둥이 가족에게 병원과 아동시설 등을 방문할 때 쓸 수 있도록 다인승 차량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차량은 기아의 2022년형 카니발 9인승이다. 포스코는 다섯 쌍둥이의 안전한 이동을 돕기 위해 5개 좌석에 유아용 카시트도 설치했다. 포스코 관계자는 "기업 차원에서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노력의 일환"이라며 "다섯 쌍둥이 부모가 다인승 차량으로 아이들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돌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육군 17사단 소속 서혜정 대위(30)는 지난해 11월 18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에서 제왕절개로 여아 4명과 남아 1명을 차례로 출산했다. 국내에서 다섯 쌍둥이가 태어난 것은 1987년 이후 34년 만이며 세계적으로도 드문 일이다. 다섯 쌍둥이 분만에는 의료진 30여명이 투입됐다.

서 대위와 같은 사단에서 복무하는 다섯 쌍둥이 아빠 김진수 대위(30)는 "아이들의 돌봄에 꼭 필요한 선물을 준 포스코에 감사한다"며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다섯 쌍둥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할 때까지 매년 1000만원의 육아 비용을 열린의사회를 통해 지원하기로 했고, 롯데푸드는 영유아식과 이유식 제공을 약속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