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풀무원은 바이오 페트 재질의 친환경 샐러드 용기로 환경부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했다.  ⓒ 풀무원
▲ 풀무원은 바이오 페트 재질의 친환경 샐러드 용기로 환경부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했다. ⓒ 풀무원

풀무원은 바이오 페트(Bio-PET) 재질의 친환경 샐러드 용기로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국내 최초로 개발해 선보인 Bio-PET 재질의 탄소 배출 감소 효과와 재활용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환경표지 인증은 에너지와 자원의 소비를 줄이고 오염물질의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을 선별해 친환경 로고와 간단한 설명을 표시하도록 하는 국가 공인 인증제도다.

인증 마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친환경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은 환경친화적인 제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다.

바이오 페트는 사탕수수 유래 추출물을 30% 함유해 제조·유통·소각 전 과정에서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20% 줄이는 효과가 있다. 100% 재활용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풀무원은 신규 제작되는 바이오 페트 샐러드 제품 패키지에 친환경 마크를 부착해 친환경 포장을 소비자에게 커뮤니케이션할 계획이다.

이상윤 풀무원기술원장은 "사람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로하스(LOHAS) 기업이라는 미션 아래 환경을 생각한 포장 원칙을 수립하고 주요 제품에 환경을 생각한 포장을 적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