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광주시는 공영주차장을 2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무료 개방한다. ⓒ 광주시
▲ 경기 광주시는 공영주차장을 2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무료 개방한다. ⓒ 광주시

경기 광주시는 설 연휴기간 지역경제 활성화 및 귀성객 편의 제공을 위해 주·정차 단속을 한시적으로 유예한다. 유료 공영주차장 6곳도 무료 개방한다.

16일 시에 따르면 설 연휴로 이용객이 많은 경안시장과 곤지암시장 일대의 주·정차 단속을 오는 20일부터 2월 2일까지 14일간 중단한다.

지역 주·정차 금지구역 270곳에 대한 주정차 단속을 오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5일간 유예할 예정이다.

유예기간 동안은 차량 소통이 원활하도록 계도 위주로 지도 단속할 계획이다. 단속공무원의 현장확인 없이 과태료가 부과되는 주민신고제도 운영하지 않는다.

하지만 △소화전 전후방 5m △교차로 모퉁이 전·후방 5m △버스정류소 전·후방 10m  △횡단보도 △어린이보호구역 △인도(보도)에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주·정차를 하지 않도록 안내할 방침이다.

시는 시장 주변지역의 교통 혼잡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유료로 운영하고 있는 공영주차장 6곳(경안동·경안시장·역동·광주역세권·상번천리·곤지암배수펌프장)를 오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5일간 무료로 개방한다.

신동헌 광주시장은 "설 연휴기간 동안 모두가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자발적인 주차질서 확립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