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민 대표 "뉴스토큰 사용처 국내외 확장"

▲ 권성민 퍼블리시 대표(왼쪽)가 링크룩스 이호풍 대표와 투자 계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퍼블리시
▲ 권성민 퍼블리시 대표(왼쪽)가 링크룩스 이호풍 대표와 투자 계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퍼블리시

블록체인 프로토콜 생태계 선도기업 퍼블리시는 IT솔루션 기업 링크룩스에 전략적인 투자를 했다고 29일 밝혔다.

퍼블리시는 기존의 무인 결제 시스템에 블록체인을 접목해 △O2O(online to offline) 통합 결제 플랫폼 구축 △뉴스 토큰의 지급 결제 활용 △유관 사업 글로벌 진출 등에 투자를 결정했다.

링크룩스는 설치형 디지털 무인 단말기인 키오스크와 IT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링크룩스 솔루션은 인천 공항, 현대 백화점, 삼성웰스토리, 버거킹 등에 사용되고 있다.

최근 싱가포르, 일본, 필리핀 등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했다.

퍼블리시는 투자를 계기로 링크룩스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동시에 키오스크를 통한 NEWS 토큰 활용 서비스의 상용화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NEWS 토큰의 온·오프라인 결제 시스템 분야에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결제 시장 진출에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NEWS 토큰 사용처와 PUBLISH iD 사용 유저 확장을 위해 글로벌 시장으로 나간다는 계획이다.

권성민 퍼블리시 대표는 "2만대의 키오스크와 월 500만건의 결제가 발생하는 링크룩스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 지급결제 서비스 상용화를 시작하게 될 것"이라며 "독자적인 콘텐츠 보상 서비스인 퍼블리시 링크와 O2O 지급결제를 연계해 NEWS 토큰 사용처를 확장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