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이 알뜰주유소에서 전기차를 충전하고 있다. ⓒ 석유공사
▲ 시민이 알뜰주유소에서 전기차를 충전하고 있다. ⓒ 석유공사

한국석유공사가 알뜰주유소내 전기차 충전소를 설치하는 복합스테이션화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공사는 지난 9월 자영알뜰주유소 전기차충전소 1호점을 개설한데 이어 경기 안성 녹박재 알뜰주유소에서도 전기차충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공사는 탄소중립으로 요약되는 에너지 생태계 변화시대에 대비하고 국내 전기차 충전서비스 시장 활성화를 위해 알뜰주유소의 복합스테이션화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녹박재주유소는 공사의 복합스테이션화 대상 2호점으로 수도권 지역에 처음으로 개설된데 의미가 있다. 공사는 내년에도 수도권과 대도시 내 복합스테이션화 작업을 진행해 알뜰주유소 내 전기차충전소 설치사업을 전국적으로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공사는 저렴한 기름공급과 고객중심의 수준 높은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는 알뜰주유소의 이미지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전병혁 석유공사 유통사업처장은 "전기차 충전소 설치를 통한 미래형 복합스테이션화 작업을 착실히 수행해 알뜰주유소의 경쟁력 강화에 힘쓸 것"이라며 "고객과 유관기관의 소통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알뜰주유소의 종합적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높이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키워드

#석유공사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