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이 발표한 2050 탄소중립 중장기 로드맵.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이 발표한 2050 탄소중립 중장기 로드맵.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2050년 탄소중립과 제로 웨이스트(Carbon Neutral&Zero Waste) 실현하겠다고 22일 밝혔다.

2030년 중장기 목표와 전략 등을 담은 로드맵을 수립했으며 핵심 전략을 토대로 온실가스∙에너지∙물∙폐기물 등 영역별로 과제를 도출했다.

온실가스는 전 사업장의 배출량을 2020년 대비 25%을 2030년까지 감축한다. 전력 에너지원은 미주·유럽 사업장부터 재생·바이오 에너지로 2030년까지 100% 전환하고 2050년 아시아 지역까지 확대한다.

수자원이 취약한 지역임에도 취수량이 많은 중국, 인도네시아 사업장부터 단계적으로 물 사용 저감 설비투자 등을 통해 2030년까지 제품 생산량당 취수량을 10~20% 줄여 물사용의 효율성을 높인다.

매립 폐기물은 현재 제로화 수준인 국내 역량을 글로벌로도 확대해 2030년까지 국내외 전 사업장 매립 제로화를 추진한다. 식품 기부와 재활용을 확대해 식품 손실·폐기량도 50% 감축한다.

생분해성 플라스틱 소재인 PHA를 활용한 제품이나 대체육, 배양육 기반의 식품, 푸드 업사이클링 등 친환경 제품 출시를 확대하고 원재료 조달부터 제품 판매와 폐기에 이르는 전 가치사슬의 탄소배출도 최소화한다.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는 "CJ제일제당의 지속가능경영 지향점인 자연에서 소비자 식탁으로, 다시 자연으로 되돌리는 Nature to Nature 선순환 실현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