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에너지솔루션은 최근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발표한 '2021년 상장기업 ESG 평가'에서 태양광 솔루션 업계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평가는 2019년 코스피에 상장한 현대에너지솔루션이 한국기업지배구조원으로부터 받은 첫 ESG 경영 평가다. 한국거래소 산하의 비영리 단체인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ESG 평가기관이다.

현대에너지솔루션은 국내 대표 ESG 평가·분석기관 가운데 하나인 서스틴베스트가 실시한 '2021년 하반기 ESG 평가'에서도 전체 최고 등급인 AA 등급을 받았다.

이는 올 상반기 평가보다 두 단계가 상승한 등급으로 △미래를 위한 친환경 혁신 역량 강화 △공급망 관리 △경영성과 공개를 통한 투명성 제고 등 ESG 경영 집중을 위한 현대에너지솔루션의 다양한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로 풀이된다.

현대에너지솔루션은 지난 5월 회사의 ESG 전략 수립과 관련 역량 강화를 선도할 'ESG 위원회'를 신설했다. 지난 6월에는 고객과 투자자들에게 현대에너지솔루션의 ESG 경영성과를 더욱 투명하게 알릴 수 있는 통합보고서를 처음으로 제작했다.

현대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상장 이후 연이은 ESG 평가에서 지속가능경영을 향한 다양한 노력의 성과들이 열매를 맺고 있다"며 "그룹의 ESG 비전에 발맞춰 친환경 태양광 에너지 기술 개발과 ESG 경영 문화 정착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