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 규제자유특구 일대를 주행하고 있는 무인특장차. ⓒ LG유플러스
▲ 광주 규제자유특구 일대를 주행하고 있는 무인특장차.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광주시 무인 저속 특장차 규제자유특구 내 전문기업들과 '5G 기반 무인특장차 자율주행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무인특장차란 공공서비스를 위해 시속 10㎞ 미만의 속도로 자율주행하는 특수목적차량을 말한다. 무인 저속 특장차는 운전자 없이 무인으로 자율주행 하는 것이 특징이다. 운행 안전을 위해 외부에서 원격제어와 비상정지 명령을 통해 이상상황에 대처할 수 있다.

업무협약은 무인특장차에 5G 이동통신을 연결해 자율주행기술을 고도화하고 연계기술을 개발해 무인특장차 사업을 확산하기 위해 추진됐다.

임방현 LG유플러스 서부기업영업담당은 "업무협약을 통해 무인특장자 사업의각 분야별 선도업체가 가진 기술력을 모아 자율주행 관련 경쟁력을 크게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동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박사는 "광주 특수자동차산업과 연계한 자율주행 시스템 기술 개발과 상용화 촉진 등 미래 먹거리를 위한 산업생태계 조성에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경수 아이엠알 대표이사는 "향후 실증지역을 확대하고 기술 개발 및 실증경험을 토대로 전국단위 서비스 확대 등 다양한 공공서비스 분야로의 확대를 하갰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