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부산소방을 빛낸 10가지 정책은? ⓒ 부산소방본부
▲ 부산소방본부는 2021년도 추진한 정책사업 중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10가지를 10대 히트정책으로 발표했다. ⓒ 부산소방본부

부산소방본부는 2021년도 추진한 정책사업 중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10가지를 10대 히트정책으로 발표했다.

52건의 정책사업 중 직원 선호도 조사(20%), 외부 심의위원이 포함된 최종심의회(80%)를 거쳐 최종 10대 히트 정책을 선정했다.

선정 결과 부산소방 최초 공동직장어린이집 개원 추진 사업이 1위를 차지했다. 공동직장어린이집은 소방공무원이 보육 부담을 덜 수 있고, 중소기업 워킹맘에게도 도움이 되는 지역사업으로 지난 2019년 국비 90%를 지원받는 근로복지공단 공모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이어 코로나19 감염 위험으로부터 구급대원의 안전 확보를 위한 의료폐기물 처리 업무 관행 개선과 소방차량 차고 내 매연배출 저감을 위한 설비 구축사업이 그 뒤를 이었다.

이흥교 본부장은 "시민들 입장에서 더욱 체감할 수 있는 적극적·창의적인 업무를 개발하고, 소방관이 건강해야 시민이 안전할 수 있다는 신념으로 대시민 소방서비스를 위해 더욱 좋은 정책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