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첨단 국방기업 2개사·컨택센터 3개사와 투자협약체결
대전시, 첨단 국방기업 2개사·컨택센터 3개사와 투자협약체결
  • 오선이 기자
  • 승인 2021.11.24 10:19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전시가 첨단국방기업 2개사·컨택센터 3개사와 투자협약체결을 가졌다. ⓒ 대전시
▲ 대전시가 첨단국방기업 2개사·컨택센터 3개사와 투자협약체결을 가졌다. ⓒ 대전시

대전시는 23일 시청에서 첨단국방산업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국방기업 2개사, 컨택센터 3개사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국내 최고의 항법기술 전문회사 정학영 마이크로인피니티 대표, 최첨단 항공부품 개발 제조업체 윤상준 에비오시스테크놀러지스 대표, 고효찬 컨택센터 인 비즈니스온 부사장, 신승업 주식회사 에너넷 대표, 조영우KM손해사정 상무, 박남구 대전컨택센터협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을 체결한 첨단국방산업 관련 2개 기업은 안산첨단국방산업단지에 272억원을 투자해 본사, 공장, 연구소 등을 설립할 계획이다. 컨택센터 3개사는 사무실 신·증설을 위해 약 17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협약으로 최소 463개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이크로인피니티는 2001년 설립된 항법센서 와 항법시스템 전문기업으로, 2015년부터 로봇 청소기 자동항법 센서분야 국내시장의 9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우주항공, 선박, 유도무기 분야에서 사용되는 항법 유도 제어기술을 바탕으로 사업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에비오시스테크놀러지스는 2013년 설립된 최첨단 항공부품 개발과 양산 기업으로, 항공기 주요 핵심장비를 국산화하고 있다. 한국형기동헬기(KUH), 소형민수헬기(LCH), 한국형전투기(KF-X) 분야로 사업 확장을 위해 대전 투자를 결정했다.

컨택센터 3개사는 235석 규모의 컨택센터를 설립할 계획이다. 시와 컨택센터협회는 컨택센터 조기 정착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 상담사 채용 시 대전시민 채용, 인력양성 및 홍보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허태정 시장은 "대전시 미래먹거리 산업발전을 위해 기술 우위를 가지고 있는 기업 유치는 계속 되어야 한다"며 "협약을 통해 청년층이 가장 열망하는 일자리가 다양한 분야에서 창출되는 것과 우수한 기업이 계획대로 투자를 이행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