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2주년 기념식 열고 정문호 전 청장 등 자문위원 위촉

▲ 홍영근 소방청 장비기술국장이 한국소방산업협회 창립 2주년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 한국소방산업협회
▲ 홍영근 소방청 장비기술국장이 한국소방산업협회 창립 2주년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 한국소방산업협회

한국소방산업협회는 11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센터에서 협회 설립 2주년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소방산업제조업체 최초로 2019년 11월 11일 소방청으로부터 설립 허가를 받은 사단법인으로 소방산업인의 결속과 협력 강화의 구심체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협회 활동 유공자에 대한 소방청장 표창과 소방분야의 풍부한 경륜과 전문지식을 갖춘 정문호 전 소방청장 등 9명에 대한 협회 자문위원 위촉했다.

협회는 그동안 소방용품 내용연수 추진, 지정기부금단체 지정, 엑스코국제소방안전박람회 공동 주관, 불용소방차 무상양여사업 등을 추진했다.

또 소방 신기술, 신제품 심의 참여, 소방마이스터고 전시장 구축과 아울러 유관기관 및 단체의 MOU체결 등을 통해 소방산업계를 대변하는 단체로서의 기반을 다지고 협회의 위상을 높이는 활동을 해왔다.

박종원 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협회 설립 2주년을 맞아 심기일전해 어려운 시기에 창조적 변화와 자기 혁신으로 양질의 소방용품 생산과 서비스를 통해 실력을 발휘를 통해 우리 기업의 저력을 보여 더 나은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앞장서 나가자"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