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의춘 한국인터넷신문협회 회장(오른쪽)이 권성민 퍼블리시 대표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인터넷신문협회
▲ 이의춘 한국인터넷신문협회 회장(오른쪽)이 권성민 퍼블리시 대표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인터넷신문협회

한국인터넷신문협회는 퍼블리시와 투명·공정·신뢰 원칙이 제대로 작동하는 '지속 가능한 인터넷신문 환경' 조성을 위한 MOU를 10일 체결했다.

인신협은 퍼블리시의 블록체인 기술과 인프라를 활용해 독자, 기자, 언론사 간 선순환 생태계 구축을 위한 상호 발전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추진하기로 했다.

MOU를 통해 인신협은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에 필요한 기술과 인프라를 퍼블리시로부터 제공받는다.

이를 바탕으로 인신협은 협회 회원사와 기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관련 연구 △캠페인 △공익사업 등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권성민 퍼블리시 대표는 "한국의 대표 인터넷언론 단체와의 첫 시도인 만큼 막중한 공적 책임감을 가지고 기술과 인프라를 지원하겠다"며 "블록체인과 NFT와 같은 신기술들을 통해 인터넷신문 산업이 다른 IT 산업군들 못지않은 기술 경쟁력을 지닌 산업으로 성장하는 데 미력하더라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의춘 인신협 회장은 "협약은 회원사 기자들의 신원증명에 블록체인 DID 기술을 선제적으로 도입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팩트체크 등 현안에 다양하게 적용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협회 회원사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에 기여하고 인터넷신문의 신뢰를 높여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인터넷신문 생태계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