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도시공사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심사를 받고 있다. ⓒ 시흥도시공사
▲ 시흥도시공사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심사를 받고 있다. ⓒ 시흥도시공사

경기 시흥도시공사는 5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 인증기준체계를 반영한 안전보건분야 인증제도로, 안전보건을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으며 유해 위험요인을 제거해 안전사고 예방 체계를 구축한 사업장에게 부여하는 인증을 말한다.

공사는 지난 1월 무재해 사업장 목표달성 결의대회 선포식을 개최하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분기별 정기 안전보건 교육 실시하는 등 안전보건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지난 6월에는 유해위험 사업장 대상 VR(가상현실) 안전교육 콘텐츠를 활용한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실시해 화제가 됐다.  내년 1월 중대재해 처벌법 시행에 앞서 임직원 대상 대응 교육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안전보건 의식 수준 향상 및 안전관리 강화에 힘쓰고 있다.

정동선 사장은 "인증 획득을 통해 그동안 근로자와 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노력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항상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선제적인 대응을 통해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