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대한민국 혁신박람회 SNS용 포스터 ⓒ 충북도

충북도가 3일부터 12일까지 개최되는 '2021 대한민국 혁신박람회'에 참여해 충북의 혁신사례를 선보인다.

이번 박람회는 행정안전부와 중앙정부·지자체, 공공기관이 참여하며 문재인정부 4년 6개월 동안의 정부혁신 성과를 국민과 함께 공유함과 동시에 정부혁신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대응 차원에서 온라인 중심으로 운영하지만, 개막식 등 주요 행사는 소규모 오프라인 개최와 동시에 온라인 채널과 연계한 생방송 실시로 국민 참여형 온라인 축제의 장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전시관은 △안전한 한국 △함께하는 한국 △편리한 한국 △혁신 방방곡곡 △실패박람회로 구성된다. '혁신방방곡곡'은 17개 시도의 지역혁신 우수사례를 소개한다.

충북도는 충청권 광역철도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오창 이차전지 소부장 특화단지 지정 홍보와 더불어 폐수배출업소 TOC 변경신고 간소화로 기업애로 해소, 찾고, 고치고, 돌보고 우리동네 출동반장 등의 지역혁신 우수사례를 소개한다.

올해는 가상공간에 3D 그래픽으로 구현한 '메타버스 전시관'을 운영, 가상공간에서 아바타를 통해 생생하게 온라인 전시관·부대공연 관람, 컨퍼런스 참여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심재정 충북도 법무혁신담당관은 "2년 연속 온라인 박람회로 진행되는 아쉬움은 있지만 시간·장소에 구애없이 언제든지 참여가 가능한 장점과 정부혁신 성과들을 직접 체험하시고 좋은 의견을 많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