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은행
ⓒ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영업점을 통해 사전 신청한 수출입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유튜브 생중계 '수출입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하나은행의 수출입 아카데미는 2007년부터 하나은행의 전문가가 거래기업 실무자와 임원들에게 다양한 수출입 업무 관련 노하우를 제공하는 현장 중심의 연수 프로그램이다.

수출입 아카데미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처음으로 비대면 방식인 유튜브 라이브로 개최했다.

사전 신청한 150여개 기업 실무자 320명을 대상으로 녹화 방식이 아닌 실시간 생중계로 진행된 수출입 아카데미는 강연 중에 사전 신청서에 접수된 질문들을 정리해 강의 내용과 실시간 답변으로 집중도를 높였다.

하나은행과 미거래 중인 KOTRA 회원사들도 다수 참가해 큰 호평을 받았다.

주요 강좌내용은 △수출입 결제방법과 신용장실무 △수출입 관련 외환거래 △외국환 위규 사례 △무신용장방식 대금결제와 OA매입 △ 환리스크 관리와 FX시장의 이해 등으로 수출입 업무 관련 필수 이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실제 사례 위주로 교육 과정을 편성했다.

강의 중 채팅으로 퀴즈 이벤트도 실시해 소통하는 재미를 더했다.

퀴즈 이벤트 당첨자 1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지급하고 우수 참여자 10명을 선정해 '갤럭시버즈Ⅱ' 블루투스 이어폰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하나은행 외환사업단 관계자는 "수출입 아카데미는 전 과정이 수준 높은 강의로 구성돼 기업 경쟁력과 실무자의 업무능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언택트 시대에 맞춰 비대면 아카데미를 통해 수출입 기업들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교육과 서비스 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