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태정 대전시장(오른쪽)과 박병석 국회의장이 국비확보를 위한 만남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전시
▲ 허태정 대전시장(오른쪽)과 박병석 국회의장이 국비확보를 위한 만남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전시

허태정 대전시장이 20일 국회를 방문해 박병석 국회의장과 면담을 갖고, 2022년 국비 확보 와 대전시 주요 현안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허 시장은 수도권 공공기관의 지방이전이 속도감 있게 추진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국회의장에게 건의했다.

면담자리에서 허 시장은 △국립미술품 수장 보존센터 조성 △베이스볼 드림파트 조성 △대청호 추동 제2취수탑 과 도수터널 건설 △현도교~신구교 도로개설 △호남선 고속화 사업 등 사업에 대한 국비 확보를 요청했다. 

주요 지역 현안으로는 대전 혁신도시 지정 관련 공공기관 이전, 대전 교도소 이전, 2022 세계지방정부연합 세계총회 개최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지원을 부탁했다.

허 시장은 "대전의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서 주요 국비사업이 원활하게 해결되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역의 미래 성장기반 마련을 위해 국회 차원의 전폭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