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풀무원식품이 가쓰오우동 3종을 출시했다. ⓒ 풀무원
▲ 풀무원식품이 가쓰오우동 3종을 출시했다. ⓒ 풀무원

풀무원식품은 정통 가쓰오 우동 본연의 맛 살린  진한 육수가 일품인 '가쓰오우동' 3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출시한 가쓰오우동을 중심으로 가쓰오 우동 라인업을 확장해 소비자가 개인 취향에 따라 다양한 가쓰오 우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가쓰오우동은 가쓰오부시(훈연가다랑어포)육수에 깊은 감칠맛이 뛰어난 소다가쓰오부시(물치다랑어포)를 추가해 깊고 진한 맛의 육수가 특징인 제품이다.

여기에 우동 반죽을 사방으로 치대 삶은 후 급속 냉각 과정을 거친 '반전제면' 우동면을 사용해 마지막 한입까지 쫄깃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해물 가쓰오우동은 가쓰오육수 베이스에 바지락과 다시마로 우려낸 해물육수가 어우러져 맑고 깔끔한 우동이고, 멸치 가쓰오우동은 가쓰오육수 베이스에 고온으로 로스팅한 훈연멸치의 특유의 시원하고 개운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우동이다.

해물 가쓰오우동과 멸치 가쓰오우동은 수타식 압연 롤러로 밀어낸 탱글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탱글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했다.

김유선 풀무원식품 냉장FRM PM은 "우동 시장은 가쓰오 우동 시장이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가쓰오에 주력하면서 정통 가쓰오 우동을 중심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가쓰오 우동을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