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심은 모디슈머 열풍에 착안해 신제품 '카구리 큰사발면'(왼쪽)과 '앵그리 짜파구리'를 출시한다. ⓒ 농심
▲ 농심은 모디슈머 열풍에 착안해 신제품 '카구리 큰사발면'(왼쪽)과 '앵그리 짜파구리'를 출시한다. ⓒ 농심

농심은 모디슈머 열풍에 착안해 만든 신제품 '카구리 큰사발면'과 '앵그리 짜파구리'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모디슈머란 수정하다(modify)와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로 사용자가 개발한 방식으로 제품을 활용하는 소비자를 이른다.

이들은 표준조리법을 준수하기보다 순서를 바꿔 색다른 맛을 내거나 서로 다른 2개 제품을 하나로 재탄생시키는 조리법을 창조해내는 것이 특징이다.

카구리 큰사발면은 너구리에 카레를 넣어 먹는 레시피로 매콤하고 감칠맛나는 국물이 특징이다. 최근 PC방 인기메뉴로 사랑받고 있다. 카레로 색다른 국물맛을 구현하되, 오동통하고 쫄깃한 면발과 너구리의 상징인 다시마, 너구리 모양의 어묵 등 기존 너구리의 특징은 그대로 살렸다. 

지난해 짜파구리 열풍에 힘입어 선보였던 '앵그리 짜파구리 큰사발'도 봉지라면으로 한정 출시한다. 짜파구리는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 먹는 방식으로 모디슈머 트렌드의 원조로 꼽힌다.

농심 관계자는 "소비 트렌드의 변화를 살피며, 젊은 소비자들이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