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준영  대표이사 부사장(왼쪽)과 전국금속노조 기아자동차지부 최종태 지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기아
▲ 최준영 기아 대표이사 부사장(왼쪽)과 전국금속노조 기아자동차지부 최종태 지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기아

기아 노사가 안전하고, 건강하고, 환경적인 일터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선언했다.

기아 노사는 6일 오토랜드 광명에서 최준영 기아 대표이사 부사장, 최종태 전국금속노조 기아자동차지부 지부장과 각공장과 판매·정비 등 5개 부문의 노사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안전·건강·환경 일터' 조성을 위한 노사공동 선언식을 개최했다.

선언식에서는 안전·건강·환경 일터 조성을 위한 노사공동 선언문을 공개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힘써 당사 임직원과 사내 협력사 인원의 안전·건강 확보와 환경 보전이라는 시대적 사명을 이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기아 노사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노사공동 안전예방수칙을 작성해 중대재해 제로화를 통한 사회적 책임을 달성하고자 노력할 계획이다.

기아 관계자는 "노사공동 선언문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하고, 환경적인 일터 만들기에 노사가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다짐했다"며 "앞으로 기아는 ESG경영의 한 축으로 안전 관리체계를 실현하고 노사가 모든 업무 영역에서 안전이 체질화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키워드

#기아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