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 세이프타임즈
▲ 소방시설안전(FPS24, Fire Protection System 24hour) 서비스 관제 화면. ⓒ KT

ICT 기반의 생활안전 솔루션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던 KT가 새로운 소방안전 서비스를 출시하며 생활환경 분야의 디지털혁신을 가속화한다.

KT가 소방시설안전, 옥상비상문안전 2종의 소방안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KT가 추진한 소방안전 서비스 디지털혁신의 첫 결과물이다.

소방시설안전 서비스는 건물의 화재 수신기와 연동해 24시간 실시간으로 건물의 소방 담당자에게 제공한다. 옥상비상문안전 서비스는 옥상 등에 설치된 비상문에 자동개폐장치를 설치해 위급상황에서 신속히 비상문을 열 수 있도록 한다.

KT는 국내 최고 수준의 통신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플랫폼 운영, 관제센터를 활용한 24시간 실시간 감시, 경찰·소방서와 같은 공공기관과 서버 연동 등 소방안전 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과 노하우를 갖고 있다.

생활환경 분야의 디지털혁신을 위해 공기질 개선에 공을 들이고 있다. KT 에어맵 서비스를 통해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등에 대응하도록 돕고 있으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공기질 개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임채환 KT AI·DX플랫폼사업본부 상무는 "앞으로 KT가 보유한 플랫폼 역량을 적극 활용해 ESG경영을 실천하는 한편 모든 국민이 안심하고 쾌적하게 지낼 수 있도록 생활환경 분야의 디지털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키워드

#KT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